[분양 현장] '금정역 푸르지오 그랑블', 신설 초교 '희소식' 언제쯤 나오나...

분양홈페이지 2024.06.10 15:58:28

대우건설이 군포 당정지구 개발의 서막을 여는 '금정역 푸르지오 그랑블'의 견본주택이 지난 주말 예비 청약자가 쇄도, 흥행몰이를 예고했다.

8일 오전 경기도 안양시 호계동 551-31번지에 자리한 이 단지 견본주택은 굵은 빗방울이 간헐적으로 내리는 흐린 날씨에도 불구하고 예비 청약자로 북적거렸다.

방문객의 관심은 군포 금정동 군포벌터마벨지구의 향후 개발 청사진. 분양사 측은 "LS 군포공장의 이전을 계기로 당정공업지역의 도시주거정비가 본격화될 때, 이 단지가 들어서는 벌터마블지구의 미래 주거가치가 기대된다"고 설명했다.


대우건설이 군포 당정지구 개발의 서막을 여는 '금정역 푸르지오 그랑블'(사진 모델하우스 내 모형)의 최고층이 지상 45층으로 안양과 군포, 의왕, 수원을 한눈에 굽어볼 수 있다. (사진 : 강기성 기자)
이어 "당정지구의 지구단위계획에는 유치원과 초등학교 등 학교 신설계획이 담길 예정이어서, 이 단지의 흠결의 하나인 입주자 자녀의 먼거리 금정초등학교 통학의 문제가 해결될 가능성이 높다"고 했다.

이 단지의 집들이가 2028년 5월 예정이어서,  입주 전에 유치원을 포함한 초등학교의 신설 계획안이 나올 가능성이 있는 셈이다. 

한편 이 단지는 지상 최고 45층에 군포 스카이라인을 형성, 군포뿐만 아니라안양, 의왕 수원 등의 주요 도심을 한눈에 굽어 볼수 있다. 맑은 날 초고층에서는 동쪽의 광교산과 백운산, 서쪽의 수리산, 남쪽의 안양컨트리클럽, 북쪽의 관악산과 청계산의 조망이 가능하다.

전용 59~95㎡ 총 1072가구 규모로 도시개발사업으로 진행, 모든 가구가 일반분양이다. 17일 특별공급에 이어 18~19일 일반공급1~2순위 청약을 청약홈에서 받는다.

lakethehill.co.kr